제프리카
자동차 여행 IT 건강 정보를 전해드리는 제프리카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용기 있는 자가 미인을 얻는다.
반응형


“용기 있는 자가 미인을 얻는다.” 그런데 왜 하필 용기일까? 근면, 성실, 노력 등 좋은 덕목들이 얼마든지 많은데 그 모든 것을 제쳐두고 용기를 가지라고 했을까? 
그리고 무엇에 대한 용기란 말인가.
그것은 아마도 실패의 두려움을 이겨내는 용기일 것이다. 
수 없이 실패하고도 또다시 도전하는 용기 말이다.


평범한 남자에게 미인은 너무도 높은 목표이다. 능력 있는 남자라야 상대해줄 거란 생각에 미인에게 말을 걸어 보지도 못한다. 말도 못 거는데 미인을 차지하지 못하는 것은 너무도 당연하다.
평범한 남자가 미인 앞에서 말을 걸어 보지도 못하는 이유는 다름 아닌 실패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다. 되지도 않을 괜한 짓을 했다가 상처나 받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 말이다.
사랑하는 마음을 줬는데 그 마음이 휴지처럼 구겨져 내팽개쳐질지도 모른다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말도 못 걸어 보는 것이다.
그런데 이게 좀 말이 되지 않는다. 안되면 될 때까지 계속 시도하면 될 텐데 실패할지도 모른다는 염려가 왜 그토록 두렵단 말인가!
사실, 실패를 두려워하는 사람과 도전을 즐기는 사람 사이에는 묘한 심리적 난센스가 숨어 있다. 실패가 두렵다는 것은 “실패한 나는 곧 무능력자다”라는 가치관이 있기 때문이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것은 “실패한 것은 내가 노력하지 않았기 때문이다”라는 가치관이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것이 작은 차이일까? 그렇지 않다. 하늘과 땅만큼 차이가 난다.
“실패한 이유는 내가 무능하기 때문이다”라는 가치판단을 내리면 실패는 곧 좌절을 의미한다. 그래서 실패할 가능성이 보이면 일단 회피하려 든다.
반면 “실패한 이유는 내가 노력하지 않았기 때문이다”라는 가치판단을 내리면 실패했다는 사실 자체는 별다른 의미가 되지 않는다. “계속 노력하다 보면 언젠가 성공할 수 있다”라는 희망이 있기 때문에 실패하더라도 주눅 들지 않고 계속 도전하는 용기를 낼 수 있는 것이다.
결국 용기가 있고 없음은 타고난 기질의 문제라기보다 현상을 바라보는 가치관의 문제다.
능력보다는 태도, 결과보다 과정에 더 큰 가치를 두는 사람은 실패가 두렵지 않을뿐더러 도전하는 과정을 즐기며 될 때까지 도전하는 저력을 발휘하게 된다. 될 때까지 도전하기 때문에 수많은 기회를 획득할 수 있고, 많은 경험을 하기 때문에 서서히 방법을 터득하게 되는 것이다.
“용기 있는 자가 미인을 얻는다.”
이 말은 “힘내고 용기를 가지라”는 교훈이 아니라 “도전해서 기회를 획득하라”는 교훈이다. 
깡다구를 가지라는 소리가 아니라, 실패했다고 못난이가 되는 것이 아니니 될 때까지 도전하라는 것이다. 진정한 용기는 실패에 의미를 부여하지 않는 것이다. 실패하고도 아무렇지도 않아야 진짜 용기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 용기가 있는 자는 일단 도전을 하기 때문에 수없이 많은 기회를 획득하게 된다. 물론 많은 좌절을 맛보겠지만 그로 인해 얻게 되는 기회의 가치는 좌절의 쓴맛과 비할 바 아니다. 그러나 용기가 없는 자는 도전 자체를 하지 않기 때문에 기회를 만들지 못한다. 
물론 실패도 하지 않고 좌절도 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미인을 얻는 자는 도전하는 자에게서 나온다. 소망을 성취하는 자 역시 도전하는 자에게서 나온다. 무언가 도전하고 있다면 성공과 실패라는 “결과”에만 의미를 부여하지 말고,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내가 무엇을 노력하고 있는지 “과정”에 의미를 부여해 보자. 그래야 100번 1000번 실패하고도 또다시 도전하는 용기를 획득할 수 있다. 간절히 도달하고픈 목표가 있는데 아직도 망설이고 있다면 실패에 대한 두려움 때문은 아닌지 고민해보자. 만약 실패하는 게 무섭다는 생각이 든다면 더 이상 속지 마라. 
그것은 내가 만든 허상이고 망상이며 사기일 뿐이다. 실패는 내가 무능하다는 증거가 아니니 더 이상 실패를 무서워하지 말자.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를 갖춘 자라야 미인을 얻을 수 있을 테니 말이



반응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에게 배울점  (0) 2017.11.11
아이폰8 구매 호구 안되기  (0) 2017.11.11
100억 부자되기  (0) 2017.11.09
세금없는 나라 모나코  (0) 2017.11.06
한국인이 배우기 쉬운 언어순위  (5) 2017.10.28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