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프리카
자동차 여행 IT 건강 정보를 전해드리는 제프리카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현대 그랜져 IG 미국출시를 안하고 있는 이유는?
반응형

원래 그랜저는 수출을 진행했었습니다.


아제라라는 이름으로요.


2000~2016년까지요.


하지만 다들 알다시피 지금은 그랜저IG 미국수출을 안하고있죠.

 

현대에서는 공식적인입장은 아니고 보류상태라고 합니다.


수출못하는 이유는 크게 3가지로 분류되고있습니다.






1. 시장성

 

그랜저(아제라)는 미국에서 판매부진으로 이미 망한차였습니다.

 

한국에서는 렌트,관공서,택시,중장년층의 인기로 준대형급으로는 최강자로 꼽히지만

 

미국에서는 한없이 추락하고 시작하는 차량입니다.

 

밑에 도표와 나왔듯이 2015,16년대에는 5000대로 떨어져버립니다.

 

첫번째로는 혼다 어코드,도요타 캠리한테 밀려버립니다. 이상하다?그거 중형차아냐?

 

미국사람눈에는 그리 안보이나봅니다.

 

 


 



2. 포지션의 애매함.

 

한국사람들은 그랜저하면 무슨 이미지를 떠올립니다.

 

쏘나타보다는 나은차~이정도면 넓고 가성비로 괜찮은 차, 심지어는 어디가서 기는 안죽는차 등등..

 

하지만 미국에서는 씨알도 안먹힙니다. 그냥 애매모호한 차입니다. 한국에서 망한 아슬란처럼요.

 

이것을 증명할수있는 판매량이 있습니다.

 

아제라가 2016년1월~10월까지 미국시장에서 4134대가 팔렸습니다.

 

바로 그 위아래급은 제네시스G80과 쏘나타는 같은 기간에 2만1635대,17만243대가 팔렸습니다.

 

어마어마한 차이죠.

 

미국사람에게는 그렇게 인식되었습니다. 저 차는 희안한차다. 럭셔리한차도 아니고 그렇다고 중형 대중차도 아닌데

 

가격이 왜 이래?? 저 차사서 뭐해 ??별 희한한차를 내놓네..

 

 

3.  도요타의 크라운

 

도요타는 렉서스를 런칭하고나서 크라운을 미국시장에서 주력으로 내놓고있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한국시장도 마찬가지고요.

 

크라운은 일본국민에게는 아주 친숙한 자동차이고 판매량도 쏠쏠한 유명한차죠.

 

그리고 한국처럼 예전부터 렌트,택시,경찰,관용,중장년의 인기가 있는 자동차입니다.

 

한국의 그랜저처럼요.

 

현대도 마찬가지 절차를 밟는것같습니다.

 

제네시스를 런칭하고나서 그랜저는 애매모호한 포지션이 되어버린거죠.

 

2006년에는 그래도 2만대판매를 넘은 그랜저가 제네시스를 런칭한 이후인

 

2008년에는 1만4000대, 그리고 작년에는 3800대까지 떨어진거입니다.

 

제네시스와 그랜저의 판매간섭이 일어난다는것이 이전판매량의 숫자에서도 증명이 되었고

 

앞으로도 더 심화될거라 예상을 한거죠.

 

 

결론

 

 

이와같은 3가지 상황을 판단하고자면

 

애초에 현대가 그랜저ig 는 국내시장용으로 만든거고요.(물론 다른국가에 수출을 하고있긴하지만 미국시장은 포기)

 

그래서 이번 디자인과 한국인감성에 맞는 인테리어가 나온거입니다.

 

이제 미국시장눈치볼 필요도 없으니 서스도 아주 무르게~

 

디자인도 최대한 외제차답게~비스무리해봤자 한국시장이니

 

세계적추세그런거필요없이 오로지 한국인의 눈,입맛,감성,소리에 맞게 만든거입니다.

 

이를 증명하듯이 엄청 잘 팔립니다.

 

아주 외관보고 다들 이쁘다고 난리이고

 

타보고 승차감이 죽인다고 난리이고

 

인테리어,옵션 기가막힌다고 난리이고

 

타는사람도 난리이고 보는사람도 난리이고

 

렌트,관용,택시부터 옆집아저씨,윗집아저씨,지나가는 한국산 진돗개까지 난리입니다.

 

6개월연속 1만대~!!대한민국역사상 우리나라준대형급이상 차량중 최대 신기록입니다.

 

출시한지 얼마되지도 않았는데 눈만돌리면 온통 그랜저ig입니다. 꿈에도 나올것같습니다.

 

대놓고 한국인입맛에 맞는 김치찌개를 내놨는데 어떻게 안팔리겠습니까?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