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프리카
자동차 여행 IT 건강 정보를 전해드리는 제프리카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신차 구입 절차 및 tip
반응형

1. 계약
앉은 자리에서 서류에 싸인하고 계약금 카드로 100만원 걸면 끝.
혹시나 취소하게 되면 계약금은 바로 취소해줍니다. 다른 구입기를 보면 계약금 걸고난 뒤 차량구입 의사를 번복하면서 딜러랑 싸우고, 딜러가 그만둬서 담당자 없어지면서 환불에 어려움 겪으시던데 벤츠는 그런 면에서는 믿음이 가더군요.

 

 

2. 서류 준비
이건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 등에 따라 구비 서류가 달라지니 필요한 걸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3. 잔금 결제
- 차량 구입에서 가장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은 결국 “현금일시불”인 것 같습니다.

세금 혜택을이용하실 사업자분들은 이야기가 달라지시겠지만…

저희 같은 월급쟁이들은 할부, 리스, 장기렌트 어떠한 견적을 비교해보아도 결국엔 이자 때문에 현금 일시불이 가장 낫더군요.

 

그러나 저희는 벤츠 파이낸셜을 이용했습니다.


벤츠 파이낸셜 이용시 5프로 할인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이게 현금 일시불에서는 적용이 전혀 안된다고 해서요.

대신 1회차 한 번만 납입 후 나머지 금액을 일시 상환하기로 합니다.


즉, 일시금 65%+잔금은 파이낸셜 이용한 할부 1년으로 적용해두고
7월에 인수, 8월에 할부 1차 납입, 그리고 일주일 뒤에 잔금 일시금 상환
으로 결제 계획을 잡았습니다.

(일시금 상환시 수수료가 일정 % 발생합니다.)

 

- 차량 등록시 등록 지역이 어디냐에 따라서 취등록세가 많이 달라집니다

(가장 비싼곳과 가장 싼 곳이 100만원 차이 납니다).

저희는 그냥 서울로ㅜ

 

- 초기 납입금 차량가액 65%중 카드결제 가능금액이 한도가 있습니다. 딜러사마다 다른 것 같습니다.


이 카드결제 가능 금액은 “오토캐시백”을 활용해서 최대한 할인을 만들어내기로 합니다.
오토캐시백의 경우 카페, 사이트 등을 조사해서 가장 높은 할인율을 제공하는 카드사를 찾아

신규 카드를 발급 (보통 하이패스 카드 동시 발급시 할인혜택이 큽니다)…하였으나


카드배송이 너무 늦어지는 바람에 결국 원래 가지고 있던 카드로 오토캐시백 받고 결제를 하게 되었습니다.


카드 번호는 미리 나왔으나, 벤츠 효성에서는 현물 카드가 있어야지만 결제가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혹시 차량 구매 예정이신 분들은 미리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ㅠ

 


오토캐시백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규카드 발급시 : 카드발급 -> 카드번호는 하루만에 나옵니다 -> 가상계좌 부여, 입금 -> 결제(카드번호 이용 혹은 현물카드 수령 후 결제) -> 익월에 오토캐시백 지급 (몇 번에 나눠서 들어온다고 함)
*기존카드 이용시 : 오토캐시백 신청 -> 가상계좌 부여, 입금 (일시적으로 카드 한도가 올라가 결제가 가능해집니다. 신청 후 며칠 이내 (3~5일) 결제) -> 캐시백

 

 

4. 차량등록 대행, 번호판 발급, 각종 시공
딜러분께서 차량 등록을 대행해주셨고, 번호판은 10가지 번호 중 고르라고 하셨습니다.
처음 보내주신 10개 중에선 도저히 맘에드는 게 없어서

한 번 더 조심스럽게 부탁드리고ㅠ 두번째 목록들 중에 고르게 되었습니다.

 

(그러고나서 도로 위를 달리는 자동차들 번호판을 자세히 보게 되었는데,

가끔 말도안되는 10가 1000 막 이런 번호들은 어떻게 받는건지 궁금하더군요;;;;;)

 

벤츠코리아에서 블랙박스는 기본 제공하고

(38만원 상당. 이건 보험 가입시 블랙박스 가격을 적어야 해서 필요합니다)


*썬팅 : 앞, 뒤, 옆 %를 정할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유리막 시공 : 요새는 거의 대부분 해주시는 것 같더군요.

이렇게 4종 받았습니다.


조만간 헤드라이트 PPF 시공 받으러 갈 예정입니다. 이건 사비로 해야 하더라구요.

 

 

5. 보험 가입
자동차보험 회사가 참 많더군요.

3~4군데의 다이렉트 보험 견적을 내보고 가장 저렴한 곳으로 결정했습니다.

자동차 번호가 없고 신차 구입 예정이더라도 핸드폰 번호만 넣으면 조회가 가능해서 편리했습니다.


1년 주행거리가 짧은 편이라 마일리지 제도가 있는 보험사를 선택했습니다.

4000키로 이하면 엄청 할인해주던데ㅠ

첫 해에 그건 좀 힘들 것 같고 그 다음단계라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1년 단위로 가입하는게 가장 저렴하더군요. 
원래는 1~2달 짧게 가입하고 그 이후에 1년 단위로 들어갈까 생각했는데,

1년 이하로 가입하면 비율상 훨씬 비싸서 1년으로 그냥 가입했습니다.

 

 

6. 인수날
대망의 인수날이 되었습니다.

주말 낮시간에 인수받기로 했고, 더운날이었지만 실내에서 인수를 받았기 때문에 에어컨 나와서 시원했구요…


인수 체크리스트 같은 걸 챙겨가시는 게 좋겠습니다만
그리 예민한 편은 아니라 잔기스 같은 건 눈으로 훑어보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딜러분이 차량 작동법을 세세하게 알려주시고,

(핸들주위 버튼 조작법, 네비게이션, 블루투스, 라디오 등)


각종 선물들 (여행 가방, 우산, 열쇠고리 (AMG 열쇠고리를 받아드는데… 정말 기뻤습니다. ‘좋다’ 정도로 표현할 수 있는 느낌이 아니라… 행복 기쁨 이런 상위 단어를 써야 할 것 같습니다), 핸드폰번호판 등)을 받고
대망의 첫 운전으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전시장에서 집까지 3km 정도 되는 짧은 거리를 오는데도 차선 하나 바꾸는데 후덜덜덜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