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프리카
자동차 여행 IT 건강 정보를 전해드리는 제프리카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만수르 재산
반응형

이 사람이 가진 재산은 그야말로 어마어마하다. 공식적으로는 개인 재산이 30조 원은 된다고 하며[10], 그의 가문인 아부다비 왕가가 보유하고 있는 재산은 무려 600조 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 추정치는 아부다비의 투자회사인 ADIA 의 자산 규모로 본 추정치. 하지만 이것도 공식적인 추정 내역일 뿐, 은폐 재산이나 실질적인 재산까지 합치면 위의 숫자는 훨씬 넘어갈 것이라는 게 정론이다. 다만 영어판 위키피디아는 사우디 아라비아를 지배하고 있는 사우드 가문의 재산을 1.4조 달러(약 1,500조원) 가량으로 추정하고 있으니 아마도 그보다는 아래일 듯 하지만 모든 오일머니가 그렇듯이 역시 명확하진 않다. 그래서인지 최신판에서는 아예 숫자 규모가 지워졌다.

그러나 이 사람이 자판기에서 커피 뽑아마시듯 당장 쓸 수 있는 돈은 5조 육박 불과(?)하다. 이것도 많긴 하지만 그의 전체 재산 수준에서 본다면 의외로 꽤 적은 금액. 이는 그가 아랍 왕족 출신 부자라는 점에서 그 원인을 찾아볼 수 있는데, 아랍 왕족계 거부들은 제대로 된 사업이 아니고 세금 징수나 각종 특혜와 권력 사용 등 왕족으로서의 특권을 이용해 재산을 긁어 모으는 형식인지라 실질적 재산 변동이 심하기 때문에 그렇다. 이 점을 근거로 아랍계 부자들이나 에너지 자원 독점으로 가공할 부를 쌓은 부자들은 아예 세계 갑부 순위에서 모두 제외하기도 한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약 1413억 원의 이적료로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했는데, 이 1413억 원이란 금액은 이 사람의 개인 재산의 1%도 되지 않는다. 멀리 갈 것도 없이, 2008년부터 2013년까지 만수르 구단주가 맨체스터 시티에 쏟아부은 돈은 개인 재산의 5%도 되지 않는다. 리오넬 메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동시에 영입할 수 있는 재정적 능력을 가진 구단주. 

이전까지만 해도, 파리 생제르망의 구단주 타밈보다 돈이 더 많은것처럼 알려져 있었지만 잘못된 정보이다
최근 네이마르의 파리 이적설을 통해 카타르 국왕이자 PSG 구단주인 셰이크 타밈 빈 하미드 알타니의 재력이 더 높다는 사실이 확인됐다.링크

프리미어 리그 다른 19개 구단주 전 재산을 합쳐도 이 사람 재산을 따라가질 못할 정도이니 말 다 했다. 한때는 프리미어 리그 최강의 갑부이던 로만 아브라모비치 첼시 FC 구단주도 이 사람 앞에선 콩라인이었다가 3위로 밀려났고 그 뒤를 이어 락쉬미 미탈 퀸즈 파크 레인저스 공동 구단주가 프리미어 리그 구단주 2위 재산을 가진 구단주이다. 하지만 강등당해서 이젠 아니다.

다른 대부분의 아랍 부자 투자자들과 만수르의 차이점이라면, 다른 대부분의 아랍 투자자들이 큰 생각 없이 마구잡이 투자를 하는 반면 만수르는 제대로 된 투자 마인드를 보유하고 투자를 한다는 점에 있다. 특히 사우디 아라비아 브루나이의 왕자들 같이 날 때부터 부자인 자들의 경우 대부분 돈이 많다고 헤프게 마구잡이 투자를 남발하고 그 여파로 쪽박을 차고 돈 부담이 없는 슈퍼카 수집을 하거나 애완 치타에게 간식으로 쇠고기나 던져주며 투자 따위의 걱정 없이 여생을 보내는 경우가 많은 반면, 만수르는 제대로 된 투자를 통해 상당한 대박을 거둔 사업가로도 알아준다. 이미 유럽 곳곳에서 상당한 주식의 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월드컵 선정에서도 알겠지만 스포츠계에서도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중.

최근에는 그가 대주주로 있는 '아바르 인베스트먼트(Aabar Investments)'가 메르세데스 벤츠 브랜드의 소유주인 다임러 AG의 최대 주주(약 9.1% 지분획득)인 것이 밝혀졌다. 맨시티 만수르, 알고보니 벤츠 최대주주.

길이 147m로 세계 6위, 5억 달러가 넘는 요트인 '토파즈' 의 오너로 알려져 있으며, 그의 형은 세계 최대의 180m급 메가요트 '아잠' 을 소유하고 있다. 가격은 6억 달러, 한화로 약 7006억 원으로 추정되며 기존의 세계 최대의 요트 소유자였던 첼시 구단주 로만 아브라모비치를 요트계에서 콩라인으로 밀어낸 장본인.

반응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초대장 공유  (80) 2017.12.15
독학재수 실패  (1) 2017.11.22
로스차일드  (0) 2017.11.21
대학에 대한 조언  (0) 2017.11.20
bnf  (0) 2017.11.19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