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프리카
자동차 여행 IT 건강 정보를 전해드리는 제프리카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터키 이스탄불 여행후기 꿀TIP
반응형

내가 가기전으로 터키에서 테러도 났다고 하고 여러 이야기가 겹쳐있어서 사실 겁난게 사실이다.

우리나라도 현재 휴전국가고 분단 국가여서 외국에서 우리나라를 여행할때 사실 우려하는것도 사실이다.

사실, 터키에 대해서 자세히 역사를 알지도 못했고 터키와 대한민국이 친밀한 관계라는 점을 여행하면서 깨달았다 간혹 형제의나라 라는 말을 수식어처럼 붙어다니는건 알았지만

가이드에게 두 국가의 관계와 역사에 대해서 들으니 조금 더 이해할수있는 폭이 넓어졌고 보는 눈이 넓어졌다.


터키 이스탄불에서 인천까지 비행시간은 무려 10시간이나 걸린다.


터키는 유럽과 아시아를 접견하고 있는 국가인데 문화도 섞여있고 대부분의 종교는 이슬람이다.

10시간에 비행을 마치고 힘든몸을 이끌고 나온 이스탄불 역시 유럽쪽은 공기도 좋고 쾌청하다.

내가 여행할 당시만 해도 서울에서 미세먼지가 가득한 하늘이였는데 이스탄불에 오니 쾌청하고 구름 몇점 밖에없었다.

처음온 터키 생각보다 인상이 좋았다.

구사기지로 가서 케밥을 먹었는데 빵과 비롯해 생각보다 맛이없는집을 잘못들어가서 일주일동안 이런거 먹고 어떻게 살지?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하지만 그건 그저 걱정일뿐이였고 다른 음식점들은 케밥맛이 훌룡했다.

이스탄불은 바다를 가로지르는 도시인데 위에서 보면 정말 아름답다. 몇몇의 작은요트들과 엄청나게 많은 빨간지붕과 함께 몇몇의 현대적인 건출물들이 조화를 이루어 한국보다 아름답다고 감히 말할수있다.




높은곳에 위치한 카페에서 홍차를 마셨는데 위에서 보는 이스탄불은 너무 아름다웠다.

여기서 작은요트와 함께 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가질정도로 좋았다.

이슬람 문화권이라 웨이터가 모두 남자다.

사실, 종교라는게 기술이 발전되도 계속 지속될테지만 우리나라에 대부분의 웨이트나 종업원들은 여성인점을 고려할때 새롭게 다가왔다. 나에게는


터키에서 부자는 40~50억정도하는 단독주택에 바다앞에 요트가 한대 주차되어있으면 이스탄불 혹은 터키에서 부자라고 할수있다고 한다. 


꿀TIP


테러 위험하니 검색대 안에서 카페가세요


이슬람문화를 알고가세요


검색대가 많습니다 곳곳에


공항근처에서 택시잡으세요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