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프리카
자동차 여행 IT 건강 정보를 전해드리는 제프리카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혼다 어코드 시승기
반응형

1. 연비



 시내 주행의 경우 7~8정도 나옵니다(꽉 막히는 서울 시내 기준)

 조금 뚫린 근교 정도 나가면 11~13을 오고 가고

 고속도로 타면 순간 연비는 거의 대부분 10 후반대로 올라갑니다. 

 800KM타면서 시내 고속 모두 합친 총 연비 평균은 14중후반대 정도 나오고 있고

 연료탱크가 60리터인데 가득 채우면 800KM 중반 정도 달리는 것 같습니다.



2 브레이크&타이어



17인치의 타이어 때문인지 순정 타이어는 뭔가 모르게 많이 밀리는 느낌입니다. 강하게 밟으면 브레이크가 잘 안듣는 편은 아니고 뭔가 ABS의 개입이나 차체를 강하게 잡아준다는 느낌은 솔직히 받지 못했어요... 그래도 테스트 영상 등 보면 평타 수준은 된다고 하더군요 



3 실내 공간


확실히 넓은 편입니다. 국산차와 비교하자면 대략 소나타와 그랜져 사이 정도의 공간인 것 같습니다. 그랜져와 거의 비슷한 것 같네요.. 트렁크도 모자라지 않습니다. 뒷자리에 여러번 사람 태웠는데 다들 공간이나 착좌에 불만 없었습니다. 나중에 아이 생겼을때 카시트 넣어도 별로 좁을거 같지 않더군요.. 5시리즈나 E클래스도 뒷자리 타봤었는데 어코드가 확실히 훨씬 넓습니다.




4 옵션


 

어코드 오너

들이 모두가 까는 오디오는 진짜 돈 들여서 바꾸고 싶습니다. 막귀라면 그냥 들을만 하긴 한데.. 저는 음악에 좀 예민한 편이라 그런지 좀 많이 아쉽더군요. 그 밖에 사이드 브레이크가 불만이 많으시던데 막상 타고 다니다보면 별로 신경도 안쓰입니다 그거... 오히려 불편한건 사이드 미러가 시동 끄면 자동으로 안접히는 부분이죠... 시동 끄기 전에 버튼 눌러서 접어야 합니다.. 시동 끄면 안접혀서 다시 시동 키고 버튼 눌러야 접힘 많이들 추가로 따로 시공하시더라구요... 단가를 위해 혼다센싱이 빠진 부분도 좀 아쉽긴 합니다.



5 CVT & 2.4엔진


 아시다시피 어코드 2.4 모델은 무단변속기(CVT)를 사용합니다. 그러다보니 변속 충격은 아예 없다시피 하고 기어비는 잘 찾아가는 듯 하나 다만 언덕 오를때 RPM을 많이 많이 쓰게 됩니다. 특히 크루즈 버튼 눌러놓으면 언덕 올라갈때 RPM이 쭉쭉 올라가는게 눈에 보입니다. D에서 S로 바꾸면 대략 1000~1500RPM정도 더 쓰면서 가속감이 훨씬 좋아집니다. RPM은 ECON모드 들어가있으면 2000이하에서 무난하게 주행되고 ECON없이 D에 놓고 타면 1500~3000 S에 놓으면 2500~4000정도 쓰는 것 같네요. 연비는 D와 S가 3-5정도 차이납니다. 



6 핸들 & 직진안정성


 제 차만 그런지 모르겠는데요. 장거리 운전할때 핸들이 미세하게 우측으로 밀린다는 느낌을 받아요... 직진안정성이라고 하던가요?? 그게 뭔가 좀 아쉽습니다. 그랜져의 너덜거리는 핸들링은 아니긴 하지만 그래도 차급 대비 좋다고만은 못하겠어요... 원래 핸들링과 안정성이 장점이라고 들어서 시승했는데 이건 제가 좀 더 타보면서 알아봐야겠어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7 디자인



 외관은 실물이 확실히 사진보다 낫습니다. 전반적으로 실물 본 지인들도 대부분 예쁘다고 칭찬합니다. 반면에 실내는 저렴한 소재를 많이 쓰긴 했습니다. 그냥 얼핏 보면 나쁘지 않은데 자세히 보면 그렇게까지 고급진 느낌을 주지는 못하는 것 같네요 근데 여자분들은 옆자리 타면 화면이 2개인 것도 괜찮고 인테리어 디자인이 전반적으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