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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피니티 Q50 2.2 디젤 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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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비


제가 디젤승용차는 경험이 많이 없어서 연비는 진짜 깜짝 놀랐습니다 이전 차량은 휘발유 5만원 넣고 300킬로미터 겨우 탔는데 800킬로를 갑니다. 마음 단단히 먹고 연비 운전하면 900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고속도로에서 크루즈 기능 켜고 시속100킬로미터로 정속주행하면 리터당 20킬로미터이상까지 나옵니다.



승차감


제가 제일 실망스러운 부분인데입니다. 디젤이라고는 하지만 가격이 오천이 넘는 차 치고는 꽤나 소움 및 진동이 심한 편입니다 물론 고속도로 올라가면 거의 휘발유 차량과 차이가 없지만
정차시 또는 저속 주행시에는 상당히 거슬립니다. 특히 스탑앤고 기능이 있어서 정지하면 시동을 꺼버리는데
다시 출발 할 때 시동 켜지면 정말 엄청난 진동이 올라옵니다.
차라리 그냥 켜져있으면 적응이 되어서 그러려니 할텐데 완전 조용하게 만들었다가 엄청난 굉음을 들려주니

오히려 비호감적입니다.
하지만 동급차량 대비 휠베이스가 제일 길어서 그런지 주행시 승차감은 아주 좋습니다 후륜의 특성 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성능


스포츠 세단이라고 나왔는데 막 스포츠카 같은 느낌은 안듭니다. 다만 스포츠 모드로 바꾸면 변속시기를 늦출수 있어서 좀 밟는 느낌은 납니다 제원 상으로는 170마력에 40토크이고 인피니티가 아직 디젤기술이 부족해서 벤츠 엔진을 앉혔다고 합니다.
C220에 들어가는 엔진하고 동일 모델이고 유로6가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후륜구동이라 고속 주행시 느껴지는 주행감은 사뭇다릅니다.
많이 밟진 않았지만 100까지는 힘있게 잘 밀어줍니다 예전에 렉서스 GS 한 번 몰았었는데 그 때 주행감하고
상당히 비슷한 느낌입니다.


인테리어


내관도 외관만큼 적절하게 재치를 잘 한것 같습니다. 도어에서 센터페시아까지 하나로 연결되도록 일치를 잘 시켰습니다. 공조기 컨트롤러와 네비게이션을 듀얼모니터로 새로로 배치하여 최대한 깔끔하게 표현했습니다 운전중에도 컨트롤이 용이하게
기어봉 뒤쪽으로 중앙컨트롤러를 추가로 장착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팔이 길어서 그런지 좀더 앞쪽으로 배치했으면 쓰기가 더 편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게 운전하면서 조작할려고 하면 버튼이 좀 뒤쪽에 있는 느낌이 들어서 손목이 부자연스럽게 되더라고요





앤터테이먼트 


우리나라 사람은 옵션 좋아하잖아요 맘에 들게 다양한 옵션을 잘 갖추어 놓았습니다 주차할 때 편한 어라운드뷰, 고속도로에서 편한 인텔리전트 크루즈 기능, 차선이탈방지 시스템, 전방추돌 방지 시스템 등 약간 구라를 치자면 고속도로에서 아무것도 안해도 알아서 갑니다 처음 써보는 기능인데 굉장히 편리했고 유용했습니다
그런데 서행시에 앞차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정지하는 기능은 개인적으로 좀 불안했습니다. 확실하게 그것만 믿기에는 브레이크 타이밍이 저하고 안맞아서 추돌할것 같은 불안한 느낌이 듭니다.
그래도 잘 서긴했습니다. 차 막히고 할 때는 괜찮은 기능인것같습니다.


결론


개인적으로 승용차는 가솔린을 선호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하지만 동급에 520d를 소유해본적 있는 저한테는 가성비가 괜찮다는 평을할수있는 q50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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