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프리카
자동차 여행 IT 건강 정보를 전해드리는 제프리카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BMW G30 5시리즈 VS 벤츠 W213 E클래스 시승기
반응형


승차감 


BMW  가장 저가형 서스펜션 탑재 유튜브에 등장하는 해외의 5시리즈 m패키지 차량과
많이 다릅니다. 그래서 국내전문가들로부터 혹평을 받았습니다. 반대로 대중화된 무른 쇼바적용으로 일반인이 느끼
기엔 승차감이 좋다고 느껴집니다.

벤츠  아방가르드, 익스클루시브 쇼바는 BMW와 비교시 큰 장점이 없습니다. 그냥 평범한 쇼바입니다.
e300 적용된 쇼바는 530d에 들어가는 어댑티브만큼 훌륭한 승차감 제공
그러나 에어매틱은 넘사벽  오일압쇼바와 비교자 체가 안되는 현존 최고의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bmw  소음체계가 잘되어 있으며  직분사 인젝터 소리 작습니다. 벤츠  소음체계가 잘되어 있으며
직분사 인젝터 소리가 다소 들립니다. e300엔진은 신차일때보다 몇천킬로 타면 좀 더 정숙해집니다.




핸들조향력


Bmw 오너들은 인정하기 어렵겠지만 w212 때 대비 서스펜션에 많은 투자를 하여 장족의 발전을 이룩 예전 세대때 차이가 다릅니다. 오히려 e300 은 530i보다 뛰어나다 볼수있습니다. 


가속력 


4기통 디젤은 벤츠가 많은차이로 빠릅니다. 4기통 휘발유 거의 비슷합니다. 단 BMW 4기통 휘발유는 실내 스피커에서 인위적인 엔진사운드를 내어줘 6기통의 질감이 느껴지며 운전하는 느낌이 좋습니다.

벤츠 E220d vs BMW 520d 에서는 다 필요없고 무조건 벤츠 E220d 승 이라고 감히 결론 짓습니다.

벤츠 E220d 가 같은 토크지만 BMW 보다 마력과 연비가 더 좋으면서 고속 주행과 안정성이 두드러지게 우수하다는 결론입니다. 디젤이라면 무조건 벤츠  E220d 로 가야하는 이유입니다.

 




디자인


디자인과 외관으로 평가했을때 E클래스는 우이함과 고급감으로 이전모델로 부터 새로운 혁신의 디자인이라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이번 신형 5시리즈는 단순히 이전 모델의 페이스리프트적인 디지인 변화로만 평가를 주고 싶습니다.

과거 크리스 뱅글의 7시리즈의 혁신적인 디자인 변화 이후 그다지 우수한 디자인적 변화가 없었다는 점이 아쉽게 느껴집니다.

특히 신형 5시리즈의 뒷부분은 이전모델보다 더 못생겨진것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들 정도입니다.





앤터테이먼트


반 자율주행 


BMW 대비 벤츠가 완성도가 매우 높으나 비용을 많이 지불햐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HUD 


BMW 

정보력 화려함은 가장 우수합니다 그러나 HUD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안전에 관한 옵션이기에 화려함이 좋다고 생각 들지 않습니다. 

benz 

필요한 정보만 쏙 빼서 만들어진 듯 운전하며 직관적으로 확인을 빨리 할 수 있습니다. HUD밝기를 올리면 BMW는 테두리도 밝아져 어수선합니다 벤츠는 밝게 설정해도 시인성이 떨어집니다.


자동주차
BMW 나 벤츠나 시작을 하면 도찐개찐 다 비슷합니다 그러나 같은 공간 같이 주차공간 찾기를 누르면 벤츠가 비교가 안될 정도로 주차공간 잘 찾아냅니다. BMW는 주차공간 찾기가 매우 힘듬. 같은공간을 한방에 찾아내는 벤츠 대비 BMW는 여러번 앞뒤로 왔다갔다 하며 여러번 시도끝에 어렵게 찾아냅니다.


결론


판매대수만 봐도 E클래스가 5시리즈의 비해 앞서가는걸 볼수있습니다. 그만큼 벤츠에서는 이전세대에 비해 보다 혁신적인 변화를 시도하였고 그것이 성공하였습니다.

BMW는 이전세대에 비해 혁신적인 변화는 적었으나 역시BMW의 퍼포먼스는 역시나입니다.

후회하지않는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