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프리카
자동차 여행 IT 건강 정보를 전해드리는 제프리카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시승기 매장방문기
반응형

 XF를 시승을 했습니다.


그러나 내부공간 넓고 트렁크도 크고, 운전 시야도 좋은 SUV를 사야겠다는 생각이 계속 나더군요.
가족도 늘어나고, 앞으로 카시트, 유모차 실을 일도 생길테고…


그래서 같은 딜러사다 보니 디스커버리 스포츠, 이보크도 구경을 하게 됩니다.

 

재규어와 레인지로버는 같은 딜러분이 안내를 도와주셨습니다.
(회사마다 딜러분들 분위기가 많이 다른 것 같아요 이분은 막 로렉스 시계 차시고 정장도 빡세고 머리 무스도 빡세고…
머 이정도까지는 아니지만... 여튼...)


건물 2층에 올라가니 디스커버리 스포츠, 디스커버리 4, 이보크가 전시되어 있는데
셋 다 운전석에 앉아보긴 했습니다.


이보크는 그래도 레인지로버 라인이라… 크기나 고급스러움이나 디스커버리 스포츠와 별 다를게 없는데도 가격이 확 비싸더라구요. 딜러분도 “보통 이보크 보러 오신 분들이 디스커버리 스포츠로 계약을 많이 하십니다”고 말씀하셨구요.

 

 



디스커버리4는 3열까지 있고 참 멋있었습니다. 창문도 뙇 사각형에 차고도 높고.
딜러분 왈 “트럭을 운전하는 기분을 느끼실 수 있죠”

 

친구 중에 카타훌라라는 핏볼계열 엄청 큰 강아지 키우는 애가 있는데
그 친구는 개 태우고 다녀야 된다고 디스커버리 4를 질렀더라구요…


카타훌라 참고사진. 친구가 키우는 강아지는 얘보다는 귀엽게 생겼습니다.

 

인스타에 차 내부 사진이 올라왔는데 헤드레스트 모양이 특이해서 한눈에 알아볼 정도.



디스커버리 4는 3월인가가 마지막 재고 판매였고 이후로는 디스커버리 5로 바뀌어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디스커버리 5부터는 각진 모양새가 없어지고 디스커버리 스포츠나 별 차이 없는 디자인으로 바뀌어서 아쉬움이 크네요. 공기저항 따위 개나 준 각진 모양새가 참 멋있었는데요…

전시된 디스커버리 4는 연갈색? (X색?) 이었는데 SUV처럼 큰 차량에는 어울리는 고급진 색깔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러나 디스커버리 4는 가격대가 너무 높아서 패스…

 

 

그리하여 디스커버리 스포츠 시승을 하게 됩니다.


두 가지 트림이 있고, 할인 많이 해주는 재규어 랜드로버 특성상 실구매로 이어졌으면 꽤나 괜찮은 가격대에 구매가 가능했을 거에요.


그러나 시승시 4기통 디젤이 덜덜거림이 너무 심하고 
차고 높은 SUV의 롤링도 너무 심해서
레인지로버가 차를 이렇게밖에 못 만드나 하는 실망감만 가득 안은 채
디스커버리 스포츠도 목록에서 제하게 됩니다.
이걸 타보고 나서 역시 4기통 디젤은 안되겠구나! 하고 못박게 된 것 같습니다.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