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프리카
자동차 여행 IT 건강 정보를 전해드리는 제프리카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재규어 XJ 3,0 d 시승기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차량은 재규어의 플래그쉽 모델 XJ입니다.
XJ는 재규어에서 가장 큰 차이지만 우아하면서 기품이 느껴지는 첫인상을 주네요.
매우 육중한 덩치이지만 절대 무식하지 않고 우아하면서 세련되고 단순하지만 지루하지 않는 디자인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한마디로 하자면, 몸에 잘 맞는 수트를 걸친 영국 신사다운 느낌이라고 할까요?
C필러에서 트렁크로 떨어지는 그 라인을 보세요.
감탄사가 나옵니다.
XJ는 세계 3대 디자이너로 불리는 이인 칼럼이 디자인 차입니다.
디자인은 너무나도 만족스럽네요.
XJ는 1968년 등장한 이후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있고 이번 세대도 구형의 역동성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스타일을 구현하고 있네요.
재규어의 모든 첨단 기술을 집약해 미래지향적인 럭셔리 세단을 표방하고 있는 것이 바로 XJ입니다.
인테리어는 호화 요트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하였다고 합니다.
질감과 색상 등을 센터페시아나 데시보드 등에 같은 리얼 우드를 적용하여 통일감있게 섬세히 표현하고 있네요.
실내에 타고 있으면 보는거나 터치하는 모든 것들이 럭셔리합니다.
실내 송아지 가죽을 구워 사용했다는데 너무나도 부드럽네요.
오디오는 메리디안 시스템을 탑재했는데 맑고 웅장한 소리가 귀에 부드럽게 들려오네요.
차량 곳곳에 있는 20개의 스피커와 2개의 우퍼가 자동차를 마치 오케스트라 연주관같이 느껴지게 해줍니다.
실내에서 가장 눈에 들어오는 것은 커다란 10.2인치 LCD 계기판입니다.
크고 선명한 계기판이 운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보다 쉽게 전해주네요.
차를 몰아보니 5.2m가 넘는 길이와 2.2t이 넘는 큰 차체가 비교적 가볍게 느껴지네요.
3000cc V6 터보 디젤과 8단 자동 변속기는 275마력, 61.2kg.m 토크를 선보이네요.
게다가 이 큰 차의 제로백이 6.4초!
변속기는 일반 차량과 다르게 다이얼 형식입니다.
재규어-랜드로버에서 널리 쓰고 있는 방식이죠.
적응하는데는 비교적 쉬웠습니다.
다이내믹 모드를 사용하면 우아한 차가 흉폭한 스포츠카로 바뀝니다.
엔진과 변속기 반응이 스포츠 주행에 맞게 바뀝니다.
XJ는 시속 100km이상의 고속주행에 진가를 발휘하네요.
최대토크가 중저속 영역에서 최대치를 발휘해 달릴수록 힘이 붙고 안정적이네요.
코너링도 어댑티드 다이내믹 프로그램이라는 차체를 자동으로 제어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흔들림없이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브레이크도 괜찮습니다.
서스펜션은 앞바퀴에는 코일스프링, 뒷바퀴에는 에어서스펜션을 적용해 승차감과 스포티함을 골고루 갖추었네요.
차체에는 알루미늄을 적용하여 조금 더 가볍고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하네요.


거대한 롱바디다 보니 실내 공간은 엄청 넓습니다.
뒷좌석에는 전동시트, 모니터 등이 적용되어 편의사항도 만족스럽네요.
또 중요한 것이 바로 연비!!
복합연비가 리터 당 12.4km로 덩치에 비해 만족스럽네요.
한 마디로 XJ를 표현하자면 재규어의 기술력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네요.
다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운전자의 안전한 드라이빙에 도움이 되는 차선이탈방지 시스템같은 보조장치가 있었으면 하네요.
가격은 이것 저것 넣으면 1억 5천정도 되네요.^^
가격이 가격이??
차는 좋지만 이 가격이면 S클래스가 눈에 띄는 이유가 뭘까요?ㅎㅎ
여튼 제 마음에 쏙 드네요.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